건강관리
성인남자 고지혈있는데 계란은 하루 몇개 섭취가 적당해요?
현재 콜레스테롤수치가 높게 나와서 의사선생님이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계란은 영양가있는음식인데 코레스테롤이 있어
조심스럽습니다
몇개 정도 섭취가 맞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의 과다 섭취가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의 주요 원인이며, 이로 인해 L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합니다.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있지만 낮은 포화지방 함량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노른자에는 레시틴이 풍부하여 오히려,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200 정도라면 하루 1개-2개 정도의 계란(노른자 포함)은 건강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기는 하지만
하루 섭취량은 대략 3개정도가 적당합니다.
고지혈증이 있으시면 노른자를 빼시고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