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하는데 너무 허기가 있어서 힘든데 방법이 없을까요?
체중 120kg 키 183cm 40세 남성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한 적이 3번 있지만 결국 다시 원상복구가 되네요 담배.술 전혀 못하고 유일하게 식탐이 강합니다 다이어트 성공할 땐 나이가 어려서 해냈는데 지금은 참 힘드네요. 금방 허기가져서 너무힘드네요 고통스럽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허기가 느껴질 때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하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닭가슴살, 생선, 두부, 콩 등을 포함하세요.
2. 채소, 과일,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가 느려져서 포만감을 느끼기 좋습니다.
3. 물이나 무가당 음료를 자주 마시면 허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하루에 여러 번 소량의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면 허기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5. 저칼로리 스낵(예: 생채소, 요거트 등)으로 허기를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허기를 조절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