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때 프로틴을 먹는게 좋나요?
제가 예전에는 프로틴을 그렇게 비선호해서 다이어트 하거나 운동할때 안먹었는데 지인들이 도움된다는데 진짜 다이어트 할때 프로틴 먹으면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선수나 또는 땀을 흠뻑 흘려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는 필요하겠지만 일반인은 음식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건하고 싶네요.
단백질 보충제를 과다하게 섭취시는 신장 장애, 통풍 유발 등 건강을 해칠 수 있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프로틴 같은 경우에는 충분한 운동을 하고 난후에
몸속에 있는 지방이 거의 분해되고 난후에
먹으면 그 부분이 지방을 다시 채워지지 않기때문에
운동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