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고매한크낙새25
탄수화물은 살찌고 단백질은 살 안찌나요?
예를 들어 단백질 100%의 음식을 먹는다 그러면 살로 가는 건 없나요? 쌀 밥
밀가류 빵 면 이런 탄수화물이 살로 가나요? 지방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인 관점에서 보면 특정 영양소 자체가 살을 찌우거나 찌우지 않는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체중 변화는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총 칼로리가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많을 때 발생하며,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모두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한 양보다 더 많이 섭취하게 되면 남는 에너지는 결국 체내에 저장됩니다. 단백질은 근육 생성과 유지에 중요하고 포만감을 주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단백질만을 100% 섭취하더라도 필요량 이상의 칼로리는 지방 등으로 전환되어 저장될 수 있습니다. 쌀밥, 빵, 면 같은 탄수화물이나 지방 역시 마찬가지로, 적절한 양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에너지원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특정 영양소에 집중하기보다 총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고 각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탄수화물과 동일하게 살로 가요
다만 탄수화물에 비해 포만감이 높고 흡수되는 칼로리가 적을 뿐이랍니다.
동일하게 흡수되면 사롤 가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내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으로 전환됩니다. 하지만 단백질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 안녕하세요.
조금 mechanism이 다릅니다.
밀가루나 설탕 등의 탄수화물을 먹으면 혈당이 올라갑니다.
그러면, 그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서 인슐린이 분비되는데,
이 때 인슐린이 지방세포에 도착하면 지방세포의 성숙을 촉진합니다.
그래서 지방구의 크기가 증가하게 됩니다.
반면 단백질은 이러한 것이 없습니다.
반면 칼로리의 측면에서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을 많이 먹고 실제로 소비하는 칼로리가 없다면 지방으로 축적되는 등의 생리학적인 부분은 있습니다.
상당히 복잡하고 어렵지만 생화학적 생리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