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엄마손파이
다이어트 식단중 가능한 시리얼 ㅜㅜㅜ
다이어트 식단중인데요
시리얼에 우유 먹는거를 엄청 좋아했는데
요즘 자꾸 이게 먹고싶은데
체중감량에 좋은 대체 식품 뭐 있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진철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도 다이어트할 때 시리얼이 제일 생각나더라고요.ㅎㅎ
완전히 끊기 힘들다면 무가당 그릭요거트 + 오트밀 조합이 생각보다 만족감이 좋았습니다. 여기에 블루베리나 바나나 조금만 넣어도 시리얼 먹는 느낌이 어느 정도 나더라고요.
아니면 당이 적은 통곡물 시리얼을 소량만 먹고 우유는 저지방이나 무가당 두유로 바꾸는 것도 괜찮습니다. 무조건 참는 것보다 이렇게 바꿔 먹는 게 오래 가더라고요.
다이어트는 한 번 먹는다고 망하는 게 아니라 자주 먹는 게 문제라서,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양만 조절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그렇게 하니까 훨씬 오래 유지됐어요.ㅎㅎ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시리얼의 바삭함 식감과 우유의 고소함을 포기하기 힘들다면,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건강한 재료로 대체하여 다이어트 중에도 드실 수 있습니다.
오트밀(귀리): 시리얼의 가장 훌륭한 대체재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가며 혈당을 천천히 올리며, 납작한 ‘퀵 오트‘를 상요하면 조리 없이 우유나 요거트에 바로 타서 먹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또는 견과류: 시리얼 특유의 ’오독오독‘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볶은 아몬드, 호두, 카카오닙스를 활용하시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병아리콩이나 렌틸콩: 에어프라이어에 콩을 바삭하게 구우면 시리얼과 비슷한 식감을 낼 수 있으며,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어요.
다이어트중에 바삭한 시리얼, 그리고 시원한 우유 조합은 정말 참기 힘들죠..! 무조건 참기보다는 똑똑한 대체제로 입맛을 달래주는 것이 장기적인 체중 감량에 훨씬 좋답니다.
추천드리는 부분은 오트밀(귀리) 플레이크입니다. 식이섬유가 풍성해서 포만감은 오래가고 혈당을 완만하게 올려줍니다. 전날 밤 우유에 불려두는 오버나이트 오트밀로 먹으면 부드럽고 든든합니다. 바삭한 식감을 포기할 수 없다면 무설탕 그래놀라나 뮤즐리를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일반 시리얼은 당류가 높아서 살이 찌기 쉬우니, 영양성분표에서 성분을 확인하시어 당류가 낮은 제품을 골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잘 나오는 대두 단백 기반의 프로틴 시리얼도 바삭함을 즐기면서 단백질을 채우기 좋답니다.
여기에 일반 우유 대신 언스위트 아몬드 밀크나 무가당 두유를 곁들여주시면 칼로리를 절반 이하로 줄이면서 시리얼의 고소함을 그대로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식이 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