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정겨운무희새92
관절건강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가요?
계단오르고 내릴때도 힘들고 굽혔다 폈다하기도 힘들어요
식당일을 하다보니 마니 걷는편이에요
음식으로도 관절건강을 관리할수 없을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을 꼽으라고 하면 하루에 사과 1개 정도 그리고 오렌지나 자몽 같이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 가 많이 들어있는 고등어나 연어 등을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관절 건강을 음식 섭취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음식은 관절 건강을 촉진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관절염 등의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청어, 연어, 고등어 등의 지방이 많은 생선, 아보카도, 씨앗 및 견과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는 일조량이 부족한 지역이나 계절에는 식품, 보충제 또는 일부 종류의 버섯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연골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품으로는 오렌지, 자몽, 레몬, 브로콜리, 녹차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 칼슘은 뼈 및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칼슘은 우유, 요거트, 치즈, 굴, 새우, 연어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뼈 건강에 기여합니다. 녹색 잎 채소, 견과류, 콩, 살구, 바나나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 콜라겐은 연골, 힘줄 및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품으로는 고기, 생선, 닭고기, 달걀 흰자, 대추, 검정콩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