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꿀벌4590
꿀벌459024.03.22
탄수화물을 적게 하면 일상에 지장이 있을까요?
탄수화물이 필수 영양소이면서도 많이 먹으면 좋은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탄수화물을 줄일까 하는데요
탄수화물을 줄여도 일상에 활동이 지장없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원이며 일상생활에 필수적입니다. 너무 적은 탄수화물 섭취는 에너지 부족, 혈당 변동, 신체기능 저하, 뇌 기능 감소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정한 탄수화물은 몸의 에너지 공급과 뇌 기능에 도움을 주며, 신체 활동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의 종류와 섭취량을 조절하여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몸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체중 감량, 혈당 조절 개선, 콜레스테롤 감소,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에너지 부족, 근육 손실, 변비, 영양 불균형 등의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때는 점진적으로 줄이고, 적절한 양을 유지하며,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며,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이 많으신분이라면 탄수화물을 줄이면 에너지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 같은 경우는 주로 탄수화물로 해서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 같은 경우는 원낙 탄수화물을 극 혐처럼 생각을 해서 나쁜 영양소로 생각을 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사람을 움직이는 데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너무 많이 드시는 거는 그렇지만 적당히 드시면 오히려 건강에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