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국은 건더기만 먹나요? 국물만 마시나요?
국물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다고 하고, 국은 건더기만 건져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 건더기만 먹는게 건강에 더 괜찮은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어떻게 조리하느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국을 요리할 때, 간장 및 소금 등을 많이 넣기에 (맛을 위해서) 국물을 가급적 먹지 말고 건더기만 먹으라고 합니다. 특히 인스턴트 식품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나트륨 섭취가 많으먄 고혈압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밥을 먹거나 식당에서 설렁탕 등 섭취시 소금, 간장, 조미료 등을 극히 미량 넣거나 안 넣는 것이 좋갰습니다.
• 국물에는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건더기만 먹는 것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더기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물의 맛과 영양소도 고려해야 하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국 메뉴의 경우 일반적으로 국물에 나트륨 함량이 높기때문에 건더기위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