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올리브유는 아무거나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누가 혈관건강에 올리브유를 먹으면 좋아진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올리브유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던데요.
아무거나 먹어도 괜찮은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오일은 올리브유를 가장 처음 짜낸 기름으로 화학적인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가장 순수한 오일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아무거나 드셔도 되요
굳이 여유가 있다면 엑스트라버진 등급을 사용ㅇ하는 것이 더 좋긴 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올리브유는 ‘엑스트라 버진’이 가장 건강에 좋고 무엇보다 신선하고 순수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저렴한 정제유나 혼합유는 영양성분이 떨어질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습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려면 순도 높고 냉압착 방식으로 만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꾸준히 사용하는 게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