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단정한원숭이67
단정한원숭이6724.04.11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싶은데 좋은방법 없나요?
안녕하세요.
건강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하고싶은데 좋은 방법 없나요? 그냥 시중에 가공된 닭가슴살 먹어도 되나요? 가공된거라 안좋을거 같은 느낌인데 좀 편하게 섭취할수있는 방법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말씀하신 것처럼 시중에 파는 닭가슴살도 괜찮고 그리고 두부 우유 치즈 연어 등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달걀. 새우. 소고기. 귀리. 검은콩. 호박씨. 퀴노아. 아몬드. 고등어. 렌틸콩 등에 단백질이 많은 식품들을 섭취하세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거나 식단에 매 식사마다 단백질 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충제를 활용하거나 가공식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 보충제나 가공된 제품을 선택할 때는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저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리한 단백질 섭취 방법으로는 미리 조리해 냉동 보관하거나 간편 조리 식품을 활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개인의 필요량을 고려하고, 신장 질환 환자는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