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식과함께,도서관
생수를 매일사먹고있는데요. 건강에 더안좋은가요?
생수를 매일사먹고있는데요,
미세플라스틱 같은 말이많아서요,
정수기 물보다 일반 생수가 더 안좋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둘다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수는 자연 미네랄이 포함된 반면. 정수기 물은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수는 편리하지만 플라스틱 용기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나올 가능성이 작게나마 있습니다.
정수기는 필터 관리만 잘하면 미네랄도 유지되고 더 안전할 수 있기 때문에 따라서 정수기 물이 더 건강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생수를 매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직접적으로 나쁘다고 할 수는 없으나, 미세플라스틱 문제 때문에 정수기 물보다 우려가 될 수는 있습니다. 플라스틱 생수병에서 미세플라스틱이나 유해 물질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수기는 대부분 필터로 이러한 불순물을 걸러주어 미세플라스틱 섭취를 줄이는데 유리합니다. 영양적인 면에서는 둘다 수분 공급원으로서 큰 차이는 없지만, 미세플라스틱 노출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정수기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