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살가운흰죽지108
탄단지중 지가 뭔지 모르겠어요
기억으론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인데 만약 지방이 맞다면 왜 지방이 중요한가요?
그냥 기름 아닌가요?
원래 지방 없앨려소 운동하잔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지방은 우리 몸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지방은 우리 몸의 세포막을 구성하고, 호르몬을 생성하고, 에너지를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방은 비타민 A, D, E, K의 흡수를 돕습니다. 따라서 지방은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하고, 심혈관 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을 섭취할 때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화지방은 동물성 식품과 일부 식물성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가공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맞습니다 지방입니다 지방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굉장히 필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같은 경우는 지방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지방을 빼려고 하는 것이지 절때 필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