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예그리나제이
예그리나제이23.04.29
요즘 오전에 물을 2리터를 먹고 있습니다
오전에 물을 2리터정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화장실을 너무 많이 가요
갔다가 30분 살짝 넘었는데 또 화장실을 가고 싶어지니
밖에 나가서 화장실을 찾는게 .... 일이 더라고요
그래서 물을 덜 먹었는데
물을 먹으면 얼마뒤 화장실을 가야하는 경우가 많아요
참아야 하는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깨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오전에만 2리터의 물을 마시면 하루 동안에는 그 보다도 더 많은 물을 섭취하시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은 사람에게 필요한 요소이지만, 오히려 물을 많이 마시면 안좋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나치게 물을 마시면 신장이 물을 처리하는 데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신장 기능이 저하되고, 수분 중독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신장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은 사람들이 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내 물질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물까지 배출되면서 신장 기능이 더욱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 상태와 환경에 따라 적절한 물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동안에 총 2리터의 물 섭취량을 권장하지만,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더 적거나 많을 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체질과 건강을 고려하여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당연히 화장실을 찾는 빈도가 높을 수밖에는 없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성인 남성을 기준으로 해서 하루에 물 2리터가
적정량이지만 몸이 작거나 여성분들은 그 보다 적게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