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일반적으로개방적인선비
믹스 커피는 다이어트에 안 좋을까요?
다이어트 중이라 식단조절을 하니 가끔씩 믹스커피가 당길 때가 있는데요.
그래도 꾹 참고 아메리카노를 대신 먹는 중입니다.
믹스커피가 다이어트에 많이 안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믹스커피 한 잔 정도는 괜찮습니다! 다이어트중에 달콤한 믹스커피가 생각나실 수 있습니다. 식단 조절을 하다보면 평소엔 잘 찾지 않던 단맛이 유독 생각이나기도 합니다.
칼로리 ) 믹스커피 한 봉지의 열량은 보통 50~70kcal 사이랍니다. 물론 이 안에 설탕과 프림이 들어있어서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것은 사실이기에, 하루에 서너 잔씩 습관적으로 마시는 것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섭취하는 하루 전체 칼로리를 생각하면, 50kcal라는 수치 자체가 다이어트를 망칠만큼 큰 양은 아니랍니다.
먹고 싶은 것을 너무 무리해서 억누르고 참기만 하다 보면, 식이스트레스가 쌓이면서 폭식으로 이어진다거나 다이어트 자체를 포기하게 만드는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는 단거리가 아닌 장기전이랍니다.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과정이니, 너무 엄격한 잣대로 칼로리, 당류, 혈당 수치를 계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정 믹스커피가 생각나서 견디기 힘드실경우, 너무 무리해서 참다가 식이스트레스를 받기보다, 기분 전환 삼아서 한 잔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대신 공복보다는 간식, 운동 전에, 활동량이 많을 때, 집중력이 필요할 때 드시는 것이 혈당 상승을 조금이나마 완만하게 해주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TIP >> 스테비아(제로, 설탕대신 스테비아 대체당이 들어가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혈당을 거의 올리지 않습니다!) 믹스커피를 활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메리카노로 잘 버티고 계신 지금의 바람직한 식사 패턴에 하루 한 잔 정도의 믹스커피가 더해져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는 않는다고 확신합니다.
편하게 한 잔 드셔주시어, 다시 힘을 내서 건강한 식단을 이어나가신다면 더 성공적이고 행복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47.8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믹스커피도 습관이 되면 정말 끊기가 어려운 음식 중 하나인데요,
가끔 믹스커피가 당길때 하루 한 잔 정도는 마셔도 다이어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먹고 싶은 것을 계속 참다가 나중에 단 음식이나 간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것보다 적당량을 즐기는 것이 식단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믹스커피 한 봉에는 설탕과 프림이 들어 있어 제품에 따라 약 40~6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메리카노에 비하면 확실히 열량과 당류가 높은 편인지만, 다이어트는 음식 하나로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하루 전체 섭취 열량과 식사 구성의 영향을 더 크게 받기 때문에, 평소 식사를 잘 조절하고 있다면 믹스커피 한잔이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믹스커피를 마신 날에는 다른 간식이나 디저트 섭취를 줄이는 방식으로 하루 전체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믹스커피는 섭취량과 빈도를 조절하면 다이어트 중에도 가끔 마셔도 되는 음료이기 때문에, 당길 때는 맛있게 즐기시면서 건강한 다이어트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믹스커피는 설탕과 식물성 크림(프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화지방과 정제 당류 함량이 높고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 체지방 축적을 유발하므로 다이어트에 불리합니다. 믹스커피 한 봉지는 카로리 자체(약 50~55kcal)가 아주 높지는 않으나, 들어있는 당류가 혈당을 빠르게 올렸다가 떨어뜨려 가짜 허기짐을 유발하고 식욕 통제를 어렵게 만듭니다. 반면 아메리카노는 열량이 매우 낮고 카페인이 신진대사와 지방 분해를 돕기 때문에 체중 감량 중에는 훨씬 우수한 선택입니다. 정 믹스커피의 달콤한 맛이 당길 때는 참다 폭식하기보다 당류와 칼로리를 대폭 낮춘 스테비아(제로) 믹스커피나 락토프리 우유를 넣은 라떼로 대체하여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체장 감량 시 불리한 이유: 높은 정제 당류와 포화지방이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여 체지방 축적 및 허기짐을 유도합니다.
현명한 대체 섭취법: 아메리카노를 기본으로 하되, 믹스커피가 간절할 때는 당류 부담을 줄인 제로(스테비아) 믹스커피나 우유를 첨가한 라떼로 욕구를 달래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