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많이평온한치타
아침대용으로 뭘먹어야될지 모르겠어요
밥은 먹기가싫어서
요거트, 과일, 고구마, 떡 이런걸로 대체를 많이하는데 뭐가좋은가요 다른것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 식사를 대신할 식품을 찾는다면 영양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거트, 과일, 고구마, 떡 등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근육과 뼈 건강에 좋고,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과일은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공급하며,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식이섬유를 제공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떡은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에너지를 공급하지만, 당류 함량이 높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외에 견과류나 씨앗을 추가하면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영양적으로 더욱 완벽한 한끼가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침 대용으로 잘 챙겨드시고 계셨네요!
음 조금만 보완점 말씀 드리자면, 아침 대용으로는 단순당이 많은 떡보다는 요거트, 과일, 고구마, 견과류, 삶은 달걀, 두유, 치즈, 아보카도같은 식품으로 구성하시면 더 좋답니다.
• 그릭요거트+블루베리+견과류
• 삶은달걀+바나나+두유
• 아보카도+통곡물빵+계란후라이
이런식으로 구성해서 300~400kcal정도 아니면 활동량이 많은 날인경우 1.5배 더 챙겨드셔도 무방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밥 대신 요거트와 과일은 소화도 잘 되고 비타민과 단백질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고구마와 떡은 포만감이 있지만 소화가 느릴 수 있으니 가끔 섞어 먹는 게 좋습니다. 그 외에도 견과류나 오트밀, 삶은 달걀 같은 간단하면서 영양가 높은 아침 식단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