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4.13
고단백질 식품엔 어떤것들이 있나요?
평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거 같아 신경써서 고단백 식품으로 식사를 챙겨볼까 하는데 닭가슴살 말고 고단백질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 외에도 많은 식재료들이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선: 대부분의 생선 종류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건강한 식단에 적합합니다. 특히 참치, 연어, 청어 등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콩류: 콩류는 비건이나 채식주의자들이 많이 섭취하는 대표적인 단백질 식재료입니다. 대표적으로 콩, 렌즈콩, 콩나물, 녹두 등이 있습니다.
고기류: 닭고기 외에도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등도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삶은 계란: 계란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흰자만 섭취하면 지방 함량이 거의 없어집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는 단백질, 지방,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을 하면 닭가슴살을 많이 생각을 하지만 그거 말고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거트나 생선살 그리고 계란 아보카도
우유나 유 제품들 그리고 땅콩 버터, 아몬드 등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