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손목통증 한달째ㅠ 어떤 치료를 받으러가야 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여행 후 손목 통증이 생겼는데...2주방치하다 한의원가니 근육이 뭉쳐서 그렇다고 해서 치료를 일주에 한 번씩 총 2번(2주) 받았는데...첨보다는 통증이 덜한데 회복 속도가 느린건지 크게 차도가 없네요ㅠ 어떻게하면 좀 나아 질까요ㅠ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의균 물리치료사입니다.

    손목의 통증이 한달 넘게 지속되고 있으시고 여행 후 발생하셨으며 한의원을 가니 근육이 뭉쳐서 그렇다고 치료를 1주일에 2번 정도 받아보시자고 하셨고 첨보다 통증이 덜하긴 하지만 회복 속도가 느려 질문을 주셨는데 현재 이야기를 들어 보았을때 손목의 힘줄이나 인대에 손상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확한 상태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일단은 가까운 정형외과에 방문하시어 정확한 상태 검사 받아보시고 상태에 맞는 치료 및 처치등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되며 의심되는 문제로는 손목의 힘줄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물건을 들때 아프고 손목을 꺾을 때 통증 및 반복 사용 시 통증이 심해지는게 특징입니다.

    또는 여행 중 손목을 삐끗하거나 무리하게 사용한 경우 손목의 염좌를 의심해볼 수 도 있으며 새끼 손가락 쪽 손목이 아프다면 삼각섬유연골의 손상도 의심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은 집에서는 손목 보호대 착용 및 무거운 물건 들기 통증 유발하는 자세등은 피해주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채택 보상으로 38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손목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장기간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다면 단순 근육 뭉침의 문제이기 보다는 손목 인대나 힘줄 등 주변 조직의 손상을 을 심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속적인 치료에도 호전이 되지 않으신다면 정형외과에서 초음파나 MRI 등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소윤섭 물리치료사입니다.

    2주동안 방치 한 후 치료가 진행된 것이라 만성화가 되어서 더디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환자분이 진행된것이 느껴지시면 그것은 치료가 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를 받고 방문빈도를 늘리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단순근육 뭉침보다는 손목인대나 힘줄 ,또는 다른손상이 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정형외과를 방문해 진찰과 검사를 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동안은 손목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통증이 심할때는 손목보호대를 착용해 안정시키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온찜질이나 냉찜질은 통증 양상에따라 도움될수 있지만 원인이 모르는 상태에서 치료만 계속하기보다는 정확한 진단이 우선이므로 가능한 빨리 진료를 받는걸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송진희 물리치료사입니다.

    2주 이상 통증이 지속된다면 단순 근육 뭉침 외에 힘줄염이나 손목 인대 문제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분간 무거운 물건 들기, 손목 꺾는 동작은 줄이고 손목 보호대를 착용해 보시길 바랍니다.통증 부위에 냉찜질을 10~15분씩 하루 몇 차례 해주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호전이 더디거나 붓기·힘 빠짐이 있다면 정형외과에서 초음파나 X-ray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빠른 쾌유을 빕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손목 통증이 지속적이라면 정형외과와 같은 관련 진료과목에서도 검사와 빈료 및 치료를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여행을 할 때 손목을 많이 쓰셨나 봅니다. 스트레칭을 하면서 손목 사용을 최소화 하면 통증은 점차 좋아지기는 할 겁니다. 처음보다 좋아지는 상태라면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 스트레칭 열심히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