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은 어느정도 챙겨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샐러드만 먹는 식단은 지속하기도 힘들며, 인체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탄수화물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탄수화물 공급이 끊기면 몸은 근육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쓰이게 되고, 기초대사량을 더 떨어뜨려서, 결국에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요요체질로 변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뇌의 주 에너지가 부족해지면 피로감과 무기력증이 찾아오고 참다못한 보상 심리로 인해서 폭식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되도록 매 끼니 정제된 흰쌀밥 대신 현미밥, 보리밥, 잡곡밥을 100g정도 곁들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샐러드에 채소에 닭가슴살, 두부, 생선, 계란, 살코기같은 단백질을 더하고, 밥, 고구마, 단호박같이 적당량 조합해주시면 영양 균형이 맞아서 포만감도 오래가고 지치지 않는 다이어트가 가능해집니다.
식이스트레스를 줄여야 살도 더 잘 빠지니 탄수화물은 하루 최소 총 70~100g이상(밥으로는 1~1.5공기 분량입니다)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