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때 무조건 샐러드만 먹기 보다는 밥을 어느정도 같이 먹어주는게 좋나요?>?

다이어트 할때 무조건 샐러드만 먹기 보다는 밥을 어느정도 같이 먹어주는게 좋나요?>? 사실 샐러드만 먹기 힘든것도 있어서요. 밥을 조금 먹는게 좋은가 싶기도 하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밥은 어느정도 챙겨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샐러드만 먹는 식단은 지속하기도 힘들며, 인체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탄수화물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탄수화물 공급이 끊기면 몸은 근육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쓰이게 되고, 기초대사량을 더 떨어뜨려서, 결국에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요요체질로 변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뇌의 주 에너지가 부족해지면 피로감과 무기력증이 찾아오고 참다못한 보상 심리로 인해서 폭식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되도록 매 끼니 정제된 흰쌀밥 대신 현미밥, 보리밥, 잡곡밥을 100g정도 곁들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샐러드에 채소에 닭가슴살, 두부, 생선, 계란, 살코기같은 단백질을 더하고, 밥, 고구마, 단호박같이 적당량 조합해주시면 영양 균형이 맞아서 포만감도 오래가고 지치지 않는 다이어트가 가능해집니다.

    식이스트레스를 줄여야 살도 더 잘 빠지니 탄수화물은 하루 최소 총 70~100g이상(밥으로는 1~1.5공기 분량입니다)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23.3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시 샐러드만 고집하기보다는 밥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곁들이는 것이 장기적인 체중 감량과 건강 유지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우리 몸은 뇌와 근육을 움직이는 주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을 필요로 하는데, 이를 무조건 제한하면 오히려 대사율이 떨어지고 근손실이 발생하거나 폭식의 위험이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샐러드만 섭취할 때보다 양질의 탄수화물을 조금씩 함께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가 안정되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식단 유지력이 비약적으로 높아집니다. 현미, 귀리, 잡곡밥과 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복합 탄수화물을 평소 식사량의 절반 정도로 조절하여 샐러드와 함께 드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