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가즈으앗
가즈으앗22.12.12
다이어트할때 흰쌀밥대신 현미밥을 먹으라 하던데 이유는 뭔가요??
단순히 탄수화물이 적어서 인가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를 하면 생기는 변비를 예방할 수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큰 포만감을 가져오며 거친 식감 때문에 오랜 시간
씹어야 하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할 때 현미밥 먹는 이유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3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현미밥을 먹는 이유는 탄수화물이 적어서가 아니라 식이섬유 섭취를 늘려서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기위함입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현미밥이 쌀밥보다 소화는 잘 안되지만 영양분이 많고 식이섬유소도 많아요 그리고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쌀 들은 도정을 할 때 쌀겨를 많이 벗겨 내어서
흰쌀이 됩니다. 이 쌀로
나중에 밥을 할 경우에 당분이 많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현미 같은 경우는
도정을 잠깐 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는 않지만
다른 부분에서 굉장히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현미는 당뇨병 증상을 완화 시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