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가지가 대장건강에 좋다고 하던데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예전에 친구랑 시장에서 장을보다가 가지를 보고 대장건강에 좋다고 많이 먹으라는 소릴 들었는데요. 대장에 좋은가요? 가지의 영양성분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가지에는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E,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가지에 있는 섬유질이 장 운동에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효과가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과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대장 내 건강을 유지하고 결장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가지는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지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물론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C 인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지는 대장 건강에 매우 유익한 채소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여 대장 활동을 촉진하고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식이섬유는 불용성과 용해성으로 구분되어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고, 유해균을 감소시키고 유익균을 증식시킴으로써 장내 환경을 개선합니다.
뿐만 아니라 가지에 함유된 항염증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켜 대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암 효과를 제공합니다.
가지를 섭취할 때는 기름 사용을 줄이고 다양한 조리 방법을 활용하며,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식이섬유 과다 섭취로 인한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과다 섭취 시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지는 대장 건강을 촉진하고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