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하고 있긴 한데 너무 배고파서 그러는데 지금 계란 하나 먹어도 될까요...
스위치온 다이어트 현재 1일차이고, 저녁에 단백질 쉐이크 하나 먹긴 했지만 시간이 한 2시간 정도 지나니 좀 배가 고픈 거 있죠...
참고 있었는데 대학생이라 과제가 좀 있다보니 늦게 자서 깨어있는 시간이 많다보니까 배고픔을 계속 느껴요... 못 참고 편의점에서 반숙 계란 하나 샀는데 그 마저도 과제 하느라 바빠서 못 먹다가 이제 생각 났는데
하나만 먹어도 될까요...ㅠ
어차피 4시간 뒤에 취침할건데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스위치온 다이어트 1일차, 가장 고비인 시간을 지내고 계시네요. 반숙란 하나정도는 드셔도 괜찮습니다 ^^
영양사 관점에서 보면, 대학생으로서 과제라는 고강도 정신 노동을 병행하면서 생기는 공복감을 무조건 참는 것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배고픔을 억지로 참다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치솟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에 악영향을 주게 되니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질 좋은 단백질과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혈당을 빠르게 높이지 않으면서 든든한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취침까지 4시간이라는 충분한 소화 시간이 확보되어 있으니, 대사 흐름도 거의 깨뜨리지 않아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스위치온 규칙을 완벽하게 지키시는 것도 중요하나, 극심한 허기로 중도 포기하시는 것 보다 이렇게 유연한 대처가 장기적인 성공을 이끌 수 있겠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집중하셔서 과제 얼른 끝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