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티스
간헐적 단식중 영양제 복용은 단식하는데 방해가 될까요?
간헐적 단식기중에 영양제 복용하며는 단식에 방해가 되나요?
제가 먹는 영양제는 오메가3, 종합비타민 콜라겐 정도 됩니다. 그것만 먹고 거의 안먹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간헐적 단식 중 오메가3, 종합 비타민, 콜라겐 같은 영양제는 칼로리가 낮아 단식을 방해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 영양제는 공복 상태에서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단식 시간 외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식 중 영양제 복용이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태를 고려하여 조절하고 필요 시에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 중 영양제 복용에 대해 걱정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오메가-3, 종합비타민, 콜라겐 같은 영양제는 단식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몇 가지 점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칼로리와 혈당 반응: 대부분의 비타민과 오메가-3는 칼로리가 거의 없거나 매우 적어서 혈당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오메가-3나 콜라겐 제품 중 일부는 미량의 칼로리를 포함할 수 있으니, 그것이 단식의 목적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화기계 자극: 빈속에 영양제를 복용하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특히, 공복에 섭취하는 오메가-3는 때때로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있다면,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영양제의 성분: 영양제의 특정 성분이 단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영양제에는 당분이나 기타 성분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성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최대화하려면, 영양제 섭취가 단식의 목표를 방해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