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놔덥자너
피부 각질을 예방할 수 있는 영양소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희 할머니 피부에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데. 물론 피부 노화의 영향도 한목 하겠지만 피부 각질을 예방 할 수 있는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연어. 아몬드. 오렌지. 파슬리. 콩. 호박씨. 당근. 시금치. 수박. 오이 등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피부 각질 발생의 주요 원인은 건조함,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등입니다. 피부 각질 예방을 위해 비타민 A, E, C,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채소와 과일 다양한 종류를 섭취하고,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가공식품과 설탕을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도 필요합니다. 피부 관리를 위해 적절한 클렌징제,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부 각질을 예방하기 위해 비타민 C를 고량으로 함유한 오렌지, 딸기, 브로콜리, 파인애플,비타민 E가 풍부한 아몬드, 아보카도, 해바라기씨, 살구씨, 올리브 오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호두, 아몬드, 호박씨 , 아보카도, 푸른색 잎채소, 아연이 풍부한 닭고기, 새우, 오징어, 콩류, 견과류,비타민 A를 함유한 당근, 시금치, 고구마, 버터넛 호박 등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부 각질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굴 그리고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녹색 채소
오메가 쓰리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고등어 참치 꽁치 등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