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왜 운동하는 사람들은 닭가슴살을 먹나요?
운동하는 사람들보면 전부 닭가슴살을 먹는데요~
개인적으로 생닭가슴살 외에 나머진 제조하고 유통하는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첨가제를 넣는거 같던데...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창희 영양전문가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사람 중 특히, 무산소 운동 또는 헬스를 주로 하시는 분들이 섭취합니다.
무산소 운동의 특징은 근육 내 단백질 양을 늘려서 근육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근육의 양의 증가는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켜줍니다.
닭가슴살 대부분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동물성 단백질인 닭가슴살을 주로 먹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가공된 닭가슴살 제품에는 보존제나 첨가제가 포함될 수 있어, 원재료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선한 생닭가슴살을 선택하면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조리 방법을 통해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이, 찜, 볶음 등으로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으며,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는 가공식품의 섭취를 최소화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은 닭고기 부위중에서도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부위로
단백질 보충을 하는 목적으로 주로 섭취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닭가슴살을 선호하는 이유는 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기 때문이며 운동후 회복에도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유통되는 가공된 닭가슴살에는 보존제나 첨가물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이를 피하고 싶다면 신선한 생닭가슴살을 조리해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