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회사에서 인사평가를 하게 되면 보통 어느정도에 한번씩 진행을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인사평가를 하게 되면 보통 어느정도에 한번씩 진행을 하시나요????

1년이나 6개월 이렇게 많이들 하시나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창훈 노무사입니다.

    인사평가 시기는 회사마다 정해진 바에 따라 이루어 집니다. 1년에 1번 종합적 인사평가를 하며 중간중간에 최종 평가를 위한 평가 과정이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구고신 노무사입니다.

    네 보통 1년이나 많으면 반기로 합니다

    다만 중간중간에 성과관리에 대한 중간평가와 이에 대한 리더의 피드백등을 넣어서 상시 성과관리로 가져가는 모양세가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인사평가의 주기는 해당 사업장의 취업규칙 등으로 정한 바에 따르게 됩니다

    통상적으로는 연 단위로 실시하고, 회사에 따라서는 월, 분기, 반기 단위로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용형태에 따라서도 실시 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업종이나 직무에 따라서 다르게 정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1. 회사마다 다르므로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2. 다만, 전통적으로는 연 1회 평가로 운영되며, 반기별, 또는 수시평가로 운영하는 회사도 더러 존재합니다 .

  • 안녕하세요. 김정원 노무사입니다.

    인사평가에 대한 시기와 주기는 법적으로 정해진 바가 없기 때문에, 각 기업별 취업규칙과 사규에 따라 시행합니다

    다만, 대기업을 중심으로 인사평가를 시행하는 기업 대부분은 년 1회 평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사평가는 기본적으로 1년간의 성과와 역량을 기준으로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그 시기도 연말에 평가를 시행하여 연초 승진 및 배치 등 인사를 시행하는 경우가 가장 보편적이라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동현 노무사입니다.

    인사평가와 관련하여 법에 규정된 내용은 없고 회사 자체규정을 통해 시행하게 됩니다. 질문자님이 적어주신

    대로 대략 1년이나 6개월에 한번씩 인사평가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인사평가는 보통 연 1회 또는 반기 1회씩 실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최근 분기별 피드백을 병행하는 기업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인사평가 주기에 관한 법에서 정한 사항은 없습니다. 여러 기업의 목소리를 듣고 싶으신 것이라면

    답변의 제한이 없는 인사실무자분들이 활동하시는 커뮤니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형식 노무사입니다.

    성과, 인사평가 등에 관하여는 회사의 관련 규정에 따라 그 시기, 방법, 절차, 보상(승급, 승진 등)과의 연계를 정할 수 있으므로 회사마다 다르다고 보셔야 합니다.(분기, 반기,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