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온몸이아파요 육아 체력딸림,기력딸릴때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약한갑상선기능저하

노산에 육아로 체력이 넘 딸립니다ㅋㅋ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목부터 발목까지 마디마디 다 아프고 특히 등줄기와 고관절은 유독 온몸을 두들겨맞은것 처럼 뻐근하고 힘들어요ㅠㅠ

운동부족인건 분명한데ㅠㅠ 운동다닐 시간이 너무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힘들어요 ㅠㅠ 매일 스트레칭을 하지만 아침마다 두들겨맞은것 같은건 없어지질 않아요ㅠㅠ

약으로도 몸이좀 가벼워질 수 있을까요?

한약이 도움 많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저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아이들과 놀아주고, 돌봐주기에는 체력이 너무 딸리지요. 그래도 보통 자고 나면 좀 나아야 하는데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라면 단순히 몸을 많이 써서 그렇다기보다는 류마티스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지도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진통제로 조절은 해 볼 수 있지만 장기간 반복된다면 꼭 확인을 해 봐야 한다는 것이지요. 한약도 결국 원인을 알아야 도움이 될지 여부를 알 수 있어요.

    채택 보상으로 19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육아로 고생이 많으시군요.

    남편분과 육아를 분담하시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이나 유산소 운동, 가벼운 저항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한약이나 영양제 등으로 기력을 회복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자녀분 건강이 잘 키우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있겠지만, 현재 몸상태를 점검 후 상담과 안내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는데요, 대면 진료를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