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여자친구랑 연애문제 고민이 있습니다

여자친구랑 현재 80일 좀 넘은 대학생 cc커플인데요 이제 곧 종강인데 여자친구가 종강하면 본가에서 지낸다네요 근데 부모님이 엄격해서 가족이 같이 모여있는 시간이 많은데 연락이 잘안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저보고 연락을 좀 줄여달라고 하더라고요 부모님이 휴대폰 진동오는걸로도 뭐라하시고 남자생겼냐 누구랑 연락하냐 등등 물어본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연락을 엄청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인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여자친구는 아침 시간 점심시간에는 연락을 줄여달라고 하고 하던데 그냥 제가 연락을 줄이는게 좋을까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휴, 80일 넘게 한창 불타오를 때인데 연락이 줄어든다고

    하니 마음이 많이 허전하고 걱정되겠네요 ㅠㅇㅠ . 레알끈기있는할미꽂님 연락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격이라 더

    서운하게 느껴질 수 있고 충분히 이해해요~~

    ​근데 여자친구 상황을 보니까 거짓말을 하거나 마음이 식은 게 아니라, 진짜 부모님이 엄청 엄격하신 편인가 봐요 딸

    가진 집 부모님 중에는 카톡 진동 소리 하나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거요. 여자친구도 본가에 있는 동안

    눈치 보이고 스트레스받으니까, 레알끈기있는할미꽂님이랑

    트러블이 생기기 전에 미리 솔직하게 양해를 구한 것 같아요

    레알끈기있는할미꽂님 배려해서 미리 말해준 거 입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레알끈기있는할미꽂님 조금 답답하더라도 여자친구의 페이스를 맞춰주는 게 장기적으로 둘의 관계에

    훨씬 좋아요~~ 아침, 점심에는 꾹 참고 연락을 조금 줄여주

    되고 여자친구가 비교적 자유로운 밤 시간대나 자기 전에 '

    오늘 하루도 수고했다'며 밀도 있게 예쁜 대화를 나누는 걸

    추천해요 너무 서운해하지 말고, 이번 기회에 '연락의 양'보다 '질'에 집중해 봐요 레알끈기있는할미꽂님 믿어주고 배려해 주는 만큼 여자친구도 고마워하고 레알끈기있는할미꽂님

    더 사랑해 줄 거에요. 힘내세요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정말로 그런 집안이라면 아무래도 보수적인 부모님의 통제가 심해서

    여자 친구분이 조금은 억눌려서 살아가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 때에는 여자 친구분이 특별하게 요청한

    그런 사항을 들어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각자 집안 분위기도 다르고, 대학생 cc면 아직은 완전히 자신만의 연애관을 가지거나 독립적인 생활을 이루기엔 이른 나이네요. 특정 시간대에 연락을 중려달라 라는 부탁이 조금 서운하게 들릴수도 있겠지만, 그냥 특정 시간대에 연락을 조금 줄여달라는 부탁일 뿐이니까요!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진 마시고 여자친구의 부탁을 들어주는 쪽이 좋아보여요

  • 잘 안 맞으면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요 헤어지라는 건 절대 아니구요 여자친구 입장에서 시간을 갖자는 말로 들리네요 작성자님이 기다릴 수 있다면 기다리는 게 맞는 거 같고 기다릴 수 없다면 시간을 갖는 게 맞는 거 같아요

  • 아직 어리고 그리고 집안 분위기에 따라서 충분히 이해할 만한 상황입니다

    전화를 직접적으로 자주 하는 것은 오히려 서로의 관계를 위태롭게 할 수도 있어요

    옛날하고 달리 그래도 요즘에는 다른 수단들이 많잖아요

    카톡이나 sns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잖아요

    그리고 의외로 시간은 빨리 가기도 합니다

    좋은 사랑하세요

  • 아침 점심 식사할때만 줄여달라는거 아닌가요? 하루종일 연락텀을 줄여달라는건 아닌것같아보여서 여자친구를 위해서 조금 줄여보시는게 좋을것같네요 굳이 여자친구 마음 불편하게 할 이유는 없으니

  • 여자친구분한테 작성자분의 연애 스타일을 말하고 같이 맞춰 보자가 말해 보는건 어떤가요?

    대화를 통해 협의점을 찾는거 추천드립니다.

    부모님이 물어보면 연애한다고 말하는게 어떠냐고 물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 근데 전화를 하는 것도 아니고 카톡정도면 본인이

    무음모드를 하면 될 것 같은데... 뭐 부모님께 폰을 제출하는거도 아니고 폰을 식탁에 두고 밥을 먹을것도 아니고

    여자친구가 연락이 줄어드는것은 이해가 되지만 남자친구한테까지 연락을 줄여달라 하는것은 제 상식으로는 의아하네요 

  • 여자친구분과 이야기 하셔야겠지만, 부모님께서 간섭하시는 문제라면 본인 의지와는 상관 없는 부분인지라 줄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