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3.08.16
아이들에게 꿀이 들어간 음식은 어떤 성분이 부작용을 일으키나요?
안녕하세요
아이들에게 꿀을 주면 안된다고 주변에서 그러는데
어떤 영양 성분때문에 아이들이게 주지 말라고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꿀은 영아들에게만 좋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아동들이 섭취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갓난아기한테는 꿀을 먹이게되면 보튤리늄이라는 식중독 위험이있어 주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대표적으로 섭취를 제한하는 이유는 보툴리누스 중독 때문입니다. 멸균하지 않은 꿀에는 보툴리누스균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보툴리누스균은 신생아와 어린아이에게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신경독을 생성합니다. 보툴리누스 중독은 발열, 구토, 설사,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