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제적 자유01
단순히 혈액형에 따라 잘 맞는 음식이 있을까요?
아니면 그런건 전혀 없는건가요?
혈액형에 따라 잘 맞는 음식이 따로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어떤지 알려주세요 상세한 답변 바랍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액형에 따라 특정 음식이 잘 맞는다는 주장은 "혈액형 다이어트"에서 제안되었지만, 과학적인 근거는 부족합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각 혈액형에 따라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다르다고 하지만, 연구 결과는 이를 지지하지 않으며 대신 개인의 건강 상태, 식습관, 알레르기 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단은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하고,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혈액형에 따른 식이요법보다는 개인 맞춤형 식단을 찾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