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주일에 고기를 5번 이상 드셔도 건강에 문제가 없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함께 잘 챙겨드시고 계시다니 우수한 식습관이랍니다. 물론 보건당국에서 주 1회 육식을 권장하기도 하나, 현대 의학적으로 보면 인체의 대사를 망가뜨리고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고기가 아니랍니다.
정작 철저히 멀리해주셔야할 독소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혈당을 치솟게 하는 빵, 떡, 설탕, 디저트, 주스, 과자같은 정제탄수화물, 튀김, 대두유, 옥수수유, 카놀라유, 포도씨유같은 오메가6가 많은 씨앗기름입니다. 그리고 이런 기름에 열에 노출되면서 생기는 산패된 기름과 가공식품에 많은 트랜스지방은 혈관을 직접적으로 공격하게 됩니다. 여기에 간 대사를 방해하는 술과 각종 첨가물이 버무려진 인스턴트 식품까지 더해지면 몸이 버텨내기 어려워집니다.
고기는 인체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과 지방을 공급하는 최고의 영양소입니다. 고기를 드실 때는 적당히 중 온도에 조리해서 드시어, 고기 뒤에 드시는 냉면, 볶음밥같은 정제탄수화물만 딱 끊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야채와 함께 드시는 고기는 약이 되니 가공된 인공식품, 정제탄수화물, 술만 피하시면서 안심하고 즐겁게 육식을 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