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물속을나는물고기
얼굴 팩을 하는 가장 최적의 주기는 매일하는 것일까요?
1일 1팩이 좋다고들 합니다
요즘 날도 덥고 화장도 잘 안먹는 것 같아서
팩을 해보려고 합니다
팩을 매일 하는게 정말 피부에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제품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1일 1팩도 괜찮아요
그런데 돈이 너무 비싸서 주 1회 정도는 괜찮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매일 팩을 하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도 피부 건강에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일 1팩은 피부 상태에 다릅니다. 보통 민감성 피부는 주 2~3회, 지성과 수부지 피부는 주 3~4회, 건성피부는 주 5회 이상이 적당합니다. 매일 수분과 피부미용 성분이 적당한 팩을 하시면 일시적으로 촉촉해지나, 기능성 마스크는 용도에 맞게 사용하지 않으면 피부 장벽을 자극시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알코올, 향료, 방부제가 많은 제품은 사용시 민감성 피부에는 역효과가 날 수 있어서, 티트리, 시카, 녹차 등 저자극 수분 진정 팩 위주로 1일1팩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