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알려주세요
살을 좀 빼고 싶은데 다이어트 식단 짜기가 어렵네여 간펀하게 챙겨먹기 좋은게 어떤게 있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편하게 먹기 쉬운걸로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단 잘 생각하신게 다이어트엔 식단이 중요하고 지속가능한 간단함이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요인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요즘 하고 있는 식단인데요.
아침이랑 저녁은
닭다리살 1덩이, 올리브 다섯알, 샐러드상추 한줌, 올리브유 1 티스푼을 먹습니다.
조리는 닭다리살만 냉동 되어 있던걸 에어프라이어에 200도 25분 돌려 먹습니다. 나머지는 씻거나 그냥 있는 재료로 냉장고에서 꺼내 소분하구요.
점심은 일반식 먹는데 밥의 양을 평소보다 2/3정도 먹고 반찬은 골고루 먹되 단백질 위주로 그리고 샐러드류는 꽤 듬뿍 먹습니다.
커피는 가능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위주로 먹고요.
이게 일상적인 식단루트고
일주일에 한두번은 먹고 싶었던 특식도 먹습니다.
간단한 레시피로 먹다보니 지속하기 쉽고 닭가슴살이 아닌 닭다리살이라 맛도 좋습니다. 한덜어리 기준으로 몇십칼로리 차이 안나서 저는 닭다리살로 갔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원리는 섭취 칼로리 - 기초대사량 = 잉여 칼로리라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게 효과적입니다.
당신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식단을 짜는 것이 정말 힘듭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면서 질리지 않는 간단한 식단들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바쁘신 날에는 편의점에서 해결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판 닭가슴살(또는 구운란 2개)에 바나나 1개, 그리고 방울토마토, 컵샐러드를 챙겨주시면 불 하나 쓰지 않고도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균형을 맞추실 수 있겠습니다.
조금 따뜻하고 고소한 음식이 당기실 때는 전자레인지 오트밀 죽을 추천드립니다. 그릇에 오트일 3~4스푼과 물을 자작하게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리시고 계란 한 알을 터뜨려 섞어 1분만 더 돌리신 뒤, 참기름과 간장 살짝, 김을 부셔 드시면 맛있는 죽이 완성됩니다.
밥을 꼭 드셔야 한다면 계란 두부 볶음밥이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밥 대신 두부 반 모를 으깨 넣고 물기를 날리면서 볶으시다가, 계란 1개, 굴소스 1/2스푼, 소금, 후추, 대파,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하시면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오래가는 한 끼가 완성됩니다.
처음부터 너무 다양하게 시도하시면 금방 지치기 마련이라, 이렇게 손이 덜 가고 준비하기 편한 방법부터 부담없이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식단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