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에서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으로는 어떤게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몸에서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으로는 어떤게 있을까요 ??
저는 평소에는 방귀가 거의 없다가 어느샌가 갑자기 2-3일 정도 방귀가 잦을 때가 있는데요...
뭐때문에 그런지를 몰라서 조심하지도 못하네요.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은 뭐가 있나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콩류: 특히 강낭콩, 병아리콩, 렌틸콩 등은 식이섬유와 올리고당 성분 때문에 가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십자화과 채소: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 같은 채소들이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양파와 마늘: 프럭탄 성분이 많아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유제품: 우유, 치즈, 요거트 등 유제품을 소화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가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탄산음료: 음료 자체에 포함된 탄산이 위에 가스를 많이 생성하게 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먹고 나서 가스가 늘어난다면, 그 식품을 조절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