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팔에 멍울 생겼는데 악성 종양일 확률도 클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어제 오른팔근처가 가려워 긁다가 살짝 멍처럼 통증이 있어 팔을
자세히 만져보니 피부 속에 멍울이 만져졌습니다
그리고 겉으로 봐도 그부분이 튀어나왔고 주변도 부어보였고요
오른팔이라 더 근육이 발달해서 그런 느낌일수도 있지만
부은거 같기도했어요
크기는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잘안가는데
손으로 자세히 만져보면 1.5-2센치 정도 멍울이 만져지는거 같기도해요
그냥 손으로 슥 만지면 좀더 넓게 동전 크기처럼 있는 느낌이고요
겉피부는 변화가 없는듯한데
기분탓인지 어제보다 통증이 좀 더 있고
누르거나 손으로 슥만져도 멍같은 통증이 있어요
팔저림도 있는데 원래 목디스크가 있었어서 구붐이 안가요ㅠ
기분탓인지 오늘은 좀 더 저리고
어제보다 더 크기가 커진거같기도합니다..
이번주 금요일에 가까운 외과에서 진료 봐보려 하는데
현재 상황에서 악성인 육종암 같은거일수도 있을까요?
악성 종양일까봐 걱정되요..
찾아보니 지방종이나 결절성 근막염 이야기도 있든제
제 패턴이 어디에 가까운지도 잘 모르겠네요 ㅠㅠ..
*첫번째 사진이 멍울이 생긴 오른팔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은 멀쩡한 왼팔 사진입니다
비교차 두 개 다 올려보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