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아침밥은 먹는것이 좋을까요 안먹는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아침밥의 경우 먹는것이 건강에 좋을까요?아니면 안먹는것이 건강에 좋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활동량이 아침에 많으신분이라면 우리몸과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하여 아침밥을 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
1.신진대화를 원활
아침 식사를 하면서 소화하려고
체온도 올라가고 혈류량이 증가하며.칼로리 소모가 높아지게 됩니다. 아침밥은 하루의 시작을
활기차게 할 에너지원을 주기 때문에 식사를 거르셔서는 안 됩니다.
2.다이어트 효과
공복이 심해지게 되면 우리 몸은 다음 공복을 대비해서 영양분을 피하지방으로 저장하게 되니 아침을 거르면 비만으로 갈 수 있습니다.
3.뇌 능률 향상
아침에 일어나면 집중력 향상을 위해 우리 몸은 포도당이 필요합니다. 영양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으면 저혈당 상태로 뇌 신경이
둔해질 수밖에 없어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4.질병 예방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호르몬 분비는 물론 심장병과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침 식사로는 탄수화물을 섭취해 뇌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복합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등 다양하게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아침 식사가 건강에 좋은지 여부는 개인의 건강 상태, 생활 방식, 식습관 등에 따라 다르며, 뇌 기능 향상, 학습 능력 향상, 혈당 조절, 체중 조절, 변비 예방, 일상 활동력 향상 등의 이점이 있으나, 인슐린 민감도 향상, 자연스러운 식욕 조절, 장 건강 개선, 개인 취향 등의 이유로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어, 아침 식사 여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상황에 맞게 판단해야 하며,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점심 식사를 앞당기고, 건강한 간식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 식사 메뉴로는 오트밀, 요거트, 과일, 견과류, 통곡물 빵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 상태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전문가와 추가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