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칠면조구이258
요요 오지 않고 건강하게 뺄수 있는 식단과 운동에 대해서 문의 물어보기
안녕하세요 두가지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한달에 4kg 정도 빼려고 하나, 계란 후라이, 밥 반공기, 고구마, 감자를 통해서 요요 오지 않고 건강하게 뺄수 있는 식단과 2. 하루 줄넘기 횟수와 홈트는 몇분하면 좋은지 추천해주세요(하루단위)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ㅁㅁ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및 채소를 높이세요
우산소 운동을 하면 좋은데요
주리넘기로 하루 30분 이상 하면 좋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1. 요요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려면 단백질, 섬유소, 건강한 탄수화물을 적절히 섞은 식단이 중요합니다.
식단 예시로는,
아침: 계란 1~2개 + 채소 (양배추, 시금치 등)
점심: 고구마 또는 감자 + 닭가슴살(또는 두부) + 샐러드
저녁: 가벼운 샐러드 + 계란 or 그릴에 구운 생선
식사량을 조금씩 줄이고, 물을 충분히 마시며, 과일(특히 베리류)을 간식으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1. 줄넘기는 하루 20~30분정도를 목표로하고 늘려나가보시고 홈트의 경우에는 30분 정도의 유산소 운동(예: 스쿼트, 푸쉬업, 플랭크)을 포함한 전신 운동을 추천합니다. 개인의 컨디션과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
아침은 올리브유에 구운 계란후라이 2개로 구성해보시고 점심에는 밥 1/2공기, 계란후라이 1개, 구운 생선이나 두부김치 추천드립니다. 저녁에는 고구마 1/2개와 삶은감자 1/2개에 (닭가슴살,두부,삶은달걀) 중에 하나 선택하셔서 김치와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으로는 과일보다는 견과류 30g이내로 반줌이 좋습니다. 물은 하루에 최소 2L이상 섭취하시는 것이 대사 원활과 포만감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1,200kcal~1400kcal 사이로 드셔보셔서 매주 체중 감량 추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줄넘기 초보자는 하루 10분씩 시작해서 무리없이 늘려가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보통 횟수로는 하루에 1,000회정도로 시작해서 분당 100회 내외 속도로 5분씩 3~4번 반복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홈트는 유튜브로 타바타나 맨몸 전신운동이 다양한데 20분 내외로 선택하셔서 쉬지않고 할 수 있는 정도 난이도를 매일 해보시길 바랍니다.
월, 수, 금은 줄넘기만 20분~30분씩 하시고 화, 목, 토는 홈트 20분~30분씩 추천드리며 주말이나 일요일에는 완전 휴식이나 가벼운 스트레칭, 요가만 15분 내외로 추천드려요. 휴식과 수면도 7~8시간 이상 확보하셔서 회복에도 힘쓰셔야 체지방 감량이 수월해집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