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찬 음식을 먹으면 위장에 좋지 않나요?
겨울철에도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는 것을 즐기는데요. 찬 음식이 위장에 무리를 준다는 것이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왜 무리를 주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나치게 찬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는 위장과 체온 유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찬 음식이나 특히 찬 음료수나 찬 물을 마시는 것은 몸에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차가운 것이 순간 몸에 들어가면 식도랑 위장의 혈관과 관들이 수축하게 됩니다.
그래서 소화불량, 복통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놀란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미지근한 것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는 공복이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합니다.
(그런데, 음식을 차게 먹으면 맛이 없지 않나요?)
찬 음료수나 찬
음식은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가운 음식은 위의 혈관을 수축시켜 소화 효소의 분비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소화가 느려지고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찬 음식은 위장 운동을 저하시켜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위장 건강에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찬 음식을 먹는다고 위장에 큰 무리가 가진 않아요
찬음식도 결국 위에 들어가면서 다시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이죠
다만 소화기관이 천천히 이뤄져서 설사가 나오긴 해요
이것도 엄청 많이 먹어야지 발생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