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자영업자분들 요즘 장사가 잘되시나요 ?
저는 애견미용을 하고 있는데 장사가 너무 안되네요ㅠㅠ
어느 달은 너무 몰리고 어느달은 너무 적고
손님분들 얘기 들어보니 너무 더워서 나오시지도 않는다 하시네요 ㅠㅠ 다들 장사 잘되시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대원 공인중개사입니다.
최근 지속되는 극심한 폭염과 불규칙한 고객 방문으로 인해 애견 미용실 운영에 고충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어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전반적인 내수 경기 침체와 계절적인 악재가 겹치면서 대다수의 자영업자분들이 비슷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등과 맞물려 반드시 필요한 소비가 아니라면 줄이는 경향이 다소 강해진게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애견미용이 그런 부분에서 더 체감이 많이되실 수 있겠습니다.
물론 날씨가 더워졌음에도 계절적 특수를 누리는 업종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빙수, 아이스크림 등을 취급하는 카페나 음식점 등입니다. 업종에따라, 지역에따라 다르지만, 비슷한 현상중에 하나가 예전에는 상권 내의 대표적인 매장들로부터 줄이 길어서, 자리가 없어서, 연쇄소비(예:식후 커피 등) 등으로 넘치는 수요가 주변 점포들에게 이전이 되었는데, 이제는 수요 자체가 줄다보니 지금은 해당 상권에서 대표적인 몇몇 점포들을 제외하고는 매출 부진으로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경기 침체와 더위로 인해서 현재 많은 자영업자가 매출 변동과 고객 감소라는 유사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애견미용업 특성상 날씨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비수기에는 기존 고객을 위한 재방문 프로모션 등 단골 관리에 집중해 보세요. 장사가 몰리는 달과 한가한 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약제 유연화나 관련 용품 판매 등 부가적인 수익 구조도 점검해 보시고 지금의 매출 기복은 질문자님만의 문제가 아니니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다가올 성수기를 위해서 운영 전략을 재정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하시기 바라며 힘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전체적으로 어렵고 업종별로 편차가 큰 편입니다.
많이들 공통적으로 말하는 흐름은 매출은 줄거나 정체되고 대신 양극화가 심화되었다고 말하십니다.
잘되는 곳은 계속 바쁘고 애매한 위치에 있거나 상권이 약하면 매출이 급감하는 형태가 많이 보입니다.
기존 단골 의존도가 커졌다고들 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현재 금리가 아직까지 높고 가계대출이 많고 물가도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왠만하면 소비를 하지 못하는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돈을 쓰더라고 확실한 맛집 등 확실한 소비가 아닌 이상 지역 상권은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라 볼 수 있습니다. 금리가 낮아지고 여유돈이 있어야 소비를 할 것인데 향후 금리인상 소식에 따라 경기는 더욱 침체될 가능성이 크다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