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부드러운 음식만 먹으면 위가 약해진다는말이 맞나요?
어른들이 부드러운 음식만 자꾸먹다보면
위가 음식 분해하는 능력이 점점 떨어진다고
질긴음식도 좀 먹으라하시는데 맞는말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스빈다
부드러운 음식만 먹으면 소화 능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질긴 음식은 위와 장의 기능을 자극해 소화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부드러운 음식은 제대로 씹지 않아도 삼킬 수 있다. 이로 인해 빨리 먹는 습관이 생기면 소화기 부담은 더 커진다. 먹기 편한 음식을 먹으면 식사 시간이 짧아 진다. 빠른 속도로 먹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않게 되고 식사량이 늘기 때문에 소화불량 위험이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