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술을먹고 다음날 해장한다고 하면서 콩나물국을많이들 먹는데요. 이 콩나물국은 해장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술을먹고 다음날 해장한다고 하면서 콩나물국을많이들 먹는데요. 이 콩나물국은 해장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 드려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술을 먹은 다음날 콩나물 해장국은 해장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게
아스파라긴산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그래요
거기다가 이 성분이 물과 같이 먹으면 효과가 더해지는데요
숙취를 발생시키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해독해 주는 역할을 해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입니다.
처음에 아스파라거스에서 발견되서 아스파라긴산으로 붙여졌습니다.
알콜이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되고 아세테이로 되어 분해가 됩니다.
이 때,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다량 축척되면 숙취가 나타납니다.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은 아세트알데하이드와 결합하여 아세트알데하이드 독성 성질을 억제시켜 줍니다.
또한 콩나물국을 먹으므로 다량의 수분을 섭취하므로 성분들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콩나물국의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콩나물에 함유되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이
간의 피로도를 낮추어주며 해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알코올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세트알데하이드는 숙취의 주 원인으로 이를 빨리 제거해야 두통이나 속쓰림 같은 증상이 완화됩니다.
1명 평가
• 콩나물국은 해장에 효과적인 여러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술을 마신 다음날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풍부하여 알코올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군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콩나물국은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 주어 탈수를 예방하고,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콩나물의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 건강을 개선하여 전반적인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