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밤마다 출출해서 습관적으로 야식을 찾게 되는데 먹어도 될만한걸로 추천해주세요
야식이 제일 문제인데 배고플때 과일이나 요거트를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까요 밤마다 출출해서 습관적으로 야식을 찾게 되는데 먹어도 될만한걸로 추천해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식을 끊는게 생각보다 어렵긴 해요
최근에는 저칼로리 음식들이 많이 나오니깐
곤약 볶음밥 같이 칼로리 낮은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 안녕하세요.
뭐든지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밖에 없으며 부작용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활동량이 적는 밤에는 먹는 것이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것으로는
삶은 달걀, 두부, 곤약, 오이, 샐러리 스틱 등입니다.
과일과 요거트도 좋습니다.
다만, 과일의 경우 당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적게 아주 소량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보리차, 캐모마일차, 옥수수 수염차, 우유 등을 드시는 것도 허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밤마다 출출할 때 야식 찾는 습관이 많은 사람들이 겪는 고민이 되겠습니다.
중요한건
• 무엇을 먹느냐
• 얼마나 먹느냐
입니다.
과일이나 요거트도 적당량만 드시면 괜찮은데, 과일은 과당이 있고 요거트는 당 함량이 높은 제품이 많아서 무가당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딸기같이 저당 과일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구운 두부, 삶은 달걀, 오이, 방울토마토같은 채소, 아니면 견과류 20g정도가 부담이 적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로 구성하면 포만감도 오래가니 습관적인 과식을 막을 수 있곘습니다.
일단
• 배고플 때 무조건 먹는다보다는
• 진짜 배고픔인지 가짜 배고픔인지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밤에 출출할 때는 부담되지 않는 삶은 계란, 과일이나 그릭 요거트를 먹으면 좋습니다.
과일은 자연적인 당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많아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다만, 지나치게 많은 양을 먹지 않도록 적당히 조절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밤늦게 배고픔을 느끼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야식 선택은 건강과 체중 관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가공식품이나 고칼로리 음식 대신, 영양가 높고 소화가 잘 되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 요거트, 견과류, 채소스틱, 우유 등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요거트는 당분이 포함되어 있으나, 적당량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 유산균을 공급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며, 칼로리는 높지만 소량 섭취 시 오히려 체중 관리에 긍정적입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소화 부담이 적어 숙면에도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소량씩 섭취하고 늦어도 잠들기 2~3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건강한 야식 습관은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것을 넘어, 전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