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대 분들 한달에 보통 지출이 어떻게 되세요?
20대 여자분들 한달 소비 어느정도 하시나요??
미용실이나 꾸미기 등등 얼마정도 써야 평균일까요?? 요즘 사고싶음게 넘 많아지는거같네용..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족의 예를 들게 되면 20대 여자의 경우 생활비로 기본적으로 옷값, 화장품, 미용실 등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 수준으로 여겨집니다. 교통비+식비+꾸밈비+기타 등을 합쳐도 100~150만원은 족히 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고가제품 할부로 하게 되면서 월 지출이 늘어나게 되면 저축도 사실 어려운 국면에 접어 들 수 있으므로 그래도 수입의 30~40% 정도는 미래를 위해서 투자 나 저축을 하는 것을 권장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평균”은 참고용일 뿐, 본인 상황에 맞는 소비 패턴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사고 싶은 게 많아지는 건 자연스러운 시기지만, 고정비(주거·통신·보험)를 먼저 관리하고, 남는 돈으로 소비를 조절하는 게 안정적입니다. 소비를 줄이기보다 예산을 항목별로 배분하는 방식이 훨씬 효과적이에요.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20대 1인 가구 월평균 지출액은 대략 100~150만원 선이며 이 중 식비와 주거비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미용이나 꾸미기 비용은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나 최근 물가 상승으로 커트 비용마 2만원대에 육박하는 등 지출 부담이 커지고 있어서 무분별한 소비보다는 예산 내에서의 계획적인 지출이 중요합니다. 사고 싶은 것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충동구매를 막기 위해서 24시간 장바구니 담아두기 등의 원칙을 세우고 고정 지출을 제외한 금액 내에서 꾸밈비 예산을 미리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유창효 공인중개사입니다.
최근 기사에 통계청 가계동향조사 연간 지출자료를 바탕으로한 2019년부터 2025년 6년간 청년1인가구의 소비변화에 따르면, 소비지출의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소득이 개인마다 다르기에 금액으로써 평균을 내기는 어렵고 전체 소득중에서 20대여성은 1위는 주거비로 약 25%, 2위는 음식, 숙박비가 20%, 교통비가 1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외 소비 (질문에서 말하는)는 개인 여유자금에 따라 달라지므로 어느정도가 적정선인지는 알수 없습니다. 특히 의류 등의 대한 지출소비는 7.4%감소한 것으로 나와있는데 이는 과거 명품소비등 과시형 소비가 줄고, 리셀이나 중고거래등을 통한 소비방식이 자리잡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에 대한 지출은 과감히 지출하는 편이라고 하며, 대표적으로 해외여행이나 반려동물관련 비용등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보통 직장인 기분으로 100만 원정도 쓰시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더 아끼시는 분이라면 100만 원 미만이고 더 쓰시는 분이라면 100만 원 이상 쓰신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채정식 공인중개사입니다.
사람들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소득이 있는 직장인과 대학생 차이가 있으며 대학생은 월 50만원 이내이고 직장인들은 100만원 전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