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북극에사는영국돌고래
커피를 먹어도 졸리는 이유는 뭘까요??
커피를 하루에 2~3잔씩 마셔도 졸림의 기운을 이겨 낼 수 없습니다 ㅠㅠ
이게 카페인 내성이 있어서 그런건가요?
이런 체질은 커피 이외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커피를 마셔도 졸린 이유는 카페인 내성이 생겨 2~3잔으로는 더 이상 자극을 못 주며 체질차이로 어떤 사람은 카페인을 빨리 분해해서 효과가 약하거나 또 어떤 사람은 아예 졸음 억제 효과를 못 느낍니다. 몸이 진짜 피곤한 상태에는 카페인은 졸음을 덜 느끼게만 할 뿐 피로 자체는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대안으로는 햇빛보기,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하기, 찬물 세수하기, 물 자주 마시기, 20분 정도 낮잠자기 등이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은 아데노신 차단하지만, 내성 및 수면질, 탈수땐 효과가 감소해요
짧은 낮잠 스트레칭, 물 햇빛을 섭취하는것을 추천드려요
• 커피를 마셔도 졸린 경우라면, 카페인 내성이나 유전적 요인 외에도 수면 부족,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카페인 섭취를 늘리기보다는,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분 섭취 등과 같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낮잠이나 햇볕 쬐기, 스트레칭 등도 졸음을 이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피로감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를 마셔도 졸리는 이유는 카페인 내성이나 체내에서 카페인을 잘 흡수하지 못하는 체질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도 커피 효과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커피 대신, 물이나 녹차, 혹은 규칙적인 수면과 가벼운 운동을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커피 외에도
이런 경우 저는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운동: 운동을 하면 피로가 많이 풀려서 개선이 가능합니다. 첫 몇일은 오히려 피로할 수 있으나, 그 후에는 정말 괜찮습니다.
2) 수면 환경 개선: 핸드폰을 멀리하거나, 자기 직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을 피하거나, 암실을 만드는 등의 환경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3) 멀티비타민: 멀티비타민제를 섭취하면 피로가 풀립니다. 그래서, 멀티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소식: 밥을 많이 먹거나 과식을 하게 되면 졸림이 배가 됩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고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밥을 적게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생활리듬; 규칙적인 생활리듬은 수면 시간을 체내에서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졸립지 않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