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엄청 부자들이 50억~몇백억 집을 사는 방법?

회사원정도 말고 사업으로 큰 돈을 버는 경우 서울 최소 몇 식억대~ 몇백억대의 좋은 집에 살잖아요

<이게 어떻게 가능한건가요?>

왜냐면 개인 사업자로 하면 소득1억 5천만원일경우 세금이 41%나 되니,

대부분의 부자들은 법인으로 할것 같은데요,

법인으로 하게될경우 아무리 회사가 돈을 많이 벌어도 그돈을 내통장으로 못받고 대표이사 월급만 받을수 있잖아요

그런 대부분 급여세금때문에 1000만원 정도로받던데(세후 830만원)

그정도로는 1년이면 1억, 2년이면 2억 밖에 못벌잖아요? 만약 4가족이다 하면 아뜰하게 모아도 남는 돈이 그것의 반도 안될 텐데,, 1년에 5천만원 2년에 1억 저금한다하면

도대체 아파트 50억~ 몇백 억짜리를 어떻게 사나요?

(물론 배당금도 잇지만 배당금 세금때문에 보통 연2000만원 이하로 잡으면 월 160만원 밖에 안되는데..)

인터넷 보면 숨은 부자가 몇백억을 현찰로 냈다는 이야기도 들잖아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법인의 경우 급여를 높게 해서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 배당을 통해서 자금을 조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즉 이익이 날 경우 이익잉여금으로 하기 보다는 배당을 해서 자금을 조달을 하고 그 자금으로 주식이나 부동산 등에 투자를 해서 자금을 불리면서 결국 현금 보유량을 늘리면서 안전자산인 부동산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이라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유현심 공인중개사입니다.

    50억~수백억 집을 사는 사람들은 월급쟁이처럼 저축해서 사는 게 아니라 사업/자산 가치 상승으로 한 번에 점프하고 레버리지(대출)를 활용하고

    법인 구조로 돈을 굴립니다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대출을 일으키는 방법이 가장 빠르게 집을 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부동산을 매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급만으로 부동산을 사기는 어렵습니다.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 때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부자들은 근로소득을 모으는 대신 본인 기업의 주식을 매각하거나 상장하여 얻은 수십억에서 수백억 단위의 자본 이득을 통해 주택 자금을 한꺼번에 마련합니다. 세금 50%를 감수하고서라도 수십억원 이상의 고액 배당을 받거나 법인 대표로서 정관에 따라 설정된 고액의 퇴직금을 수령해서 현금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보유한 주식이나 건물을 담보로 받는 자산 담보 대출을 활용해서 현찰을 다 쓰지 않고도 초고가 주택을 사며 이 대출금은 자산 가치 상승분으로 감당하는 구조를 활용합니다. 결국 이들은 월급이 아닌 기업 가치 자체를 현금화하거나 대대로 이어진 증여 자산의 재투자를 통해서 일반적인 소득 수준으로 불가능한 액수의 집을 사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