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지식과함께,도서관
다이어트 중 아침 공복에 커피 마시는 건 도움이 되나요?
언제나 다이어트하는 유지어터,다이어터 입니다!
다이어트하면서 공복 유산소 전에 블랙커피를 마시고 있는데, 효과가 있는지 애매합니다.
가끔 너무빈속이라 그런지 위가 아프기도 하고요 커피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요.
공복 커피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지, 아니면 오히려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지 실제 경험자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복유산소에 좋은 다른게 있는지 추가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공복에 마시는 커피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전환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허기짐을 줄이고 체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위가 약한 사람은 공복 커피로 속쓰림이나 위염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미지근한 물 한잔으로 위를 먼저 깨운 후 커피를 마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커피를 마시게되면 위산분비를 자극하여
속쓰림,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블랙커피는 지방을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가 약하신 분은 위산 과다로 속쓰림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식후 또는 끼니 사이에 마시는것이 더 낫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하면 심장 두근거림이나 불안감도 생겨서 지방 연소 촉진을 위해서 위를 희생시키는 격입니다.
대체제로는 녹차나, 알룰로스+비타민c+레몬물도 괜찮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 커피는지방 연소엔 도움이 되지만 위엔 자극을 준답니다.
위가 약하다면 바나나 반개 후 마셔도 좋아요
• 다이어트 중 아침 공복에 마시는 블랙커피는 몇가지 측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일시적으로 촉진하고, 지방산 산화를 증가시켜 지방 연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 유산소 운동 전에 섭취할 경우,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운동 중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위장 민감도가 다르므로, 공복 상태에서 커피를 마셨을 때 위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식후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위장 건강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복 유산소 전에 커피 대신 물이나 BCAA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이는 근육 손실을 방지하고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다이어트의 성공은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에 달려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커피가 유산소 운동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유산소 운동 시에, 미토콘드리아의 활성을 촉진하여 더 많은 운동을 하게 합니다.
다만, 커피는 공복에 섭취했을 때,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과도한 위산을 생성하고, 이에 따라서 속쓰림, 복통 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저도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지만
커피를 마시고 하지는 않습니다.
속도 안 좋을 뿐더러 유산소 운동의 효과가 그렇게 촉진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울러
학술적으로 공복상태는
이미 미토콘드리아가 활성이 되어 지방연소 등이 촉진된 상태입니다.
공복에서 무엇인가 먹고 하는 것 보다는
가급적 부담이 안되는 선에서 공복 상태의 운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오히려, 운동이 끝나고 종합비타민, 야채 채소류 등을 섭취하여 몸에 축적된 피로를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