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육식 위주의 식단이 노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다양한 식단 중에서 육식 위주의 식단이 노화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가요?
육식 위주의 식단이 노화 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그 영향이 어떤 면에서 나타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세요.
육식 위주의 식단을 조절하거나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육식 위주의 식단은 단백질, 철분, 비타민 B12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제공하지만, 포화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 등의 함량도 높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노화 과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화 지방과 나트륨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은 노화와 관련된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은 혈관 내 찌꺼기의 축적을 유발하여 심혈관 질환, 뇌졸중, 치매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육류에 함유된 단백질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염증은 노화 과정을 가속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육류를 과도하게 섭취하게되면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섭취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기때문에 노화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곁들여 육류 섭취를 줄여보세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육식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노화가 빨리 진행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나이별로 조금은 다른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50 대가 넘어가면 근육이 빠져기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단백질섭취를 꾸준히 해 주시는 것이 좋게 때문에 고기를
조금 더 많이 섭취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