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어쩐지고무적인고슴도치
위에 좋은 음식들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위에 좋은 음식들을 알고 싶어요.
이왕이면 가성비 좋은 음식으로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위에는 양배추, 무, 감자, 계란, 두부등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식품이 좋습니다.
양배추는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도 좋고 위 점막을 재생하는 비타민 U와 지혈을 돕는 비타민 K가 풍부해 쪄서쌈으로 먹거나 생으로 채 썰어 먹으면 좋습니다.
무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인 디아스타아제가 풍부해 무 생채나 무나물 등으로 먹으면 소화에 좋습니다.
감자는 위산 과다로 인한 속쓰림에 좋고, 전분이 위벽을 보호하는 막을 형성해 주어 아침 공복에 쪄서 먹기 편합니다.
계란이나 두부는 위 점막을 구성하는 주성분인 단백질이 풍부하고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부담없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위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경제적이면서 의학적인 효능이 입증된 식품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1) 양배추: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U는 위 재생을 돕고 상처 난 조직의 회복을 촉진하게 됩니다. 가격 대비 영양 밀도가 높아서 위 건강 관리의 중요 식재료가 되겠습니다.
2) 무: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디아스타아제"가 많아 전분 분해를 돕고, 식후 속쓰림, 더부룩함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3) 감자: 알칼리성 식품이며 과도한 위산을 중화시키고, 아르기닌 성분이 위벽에 보호막을 형성해서 염증 발생을 억제해줍니다.
4) 브로콜리: 항산화 성분인 "설포라판" 이 많아 위염, 위궤양의 주 원인인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해줍니다.
식재료 본연의 영양소를 보존하기 위해서 자극적인 양념은 피하시고, 가볍게 찌거나 생으로 섭취 해주시는 것이 위 보호에 유리하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 ^
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비타민U가 풍부하여 위점막 보호와 손상된 조직 회복에 탁월한 양배추와 천연 소화제로 불리며 단백질 분해를 돕는 무가 잇으며, 이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사계절 내내 쉽게 구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또한 점성이 있는 뮤신 성분이 위벽을 코팅해주는 마와 장내 유익균을 늘려 소화력을 놀여주는 플레인 요거트를 섭취하면 위 ㅣ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일상 식단에 가볍게 곁들여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