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어머님이 주신 도토리가루가 있어서 묵을 쑤었는데, 도토리묵이 칼로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거 같은데, 영양성분이 궁금해요.
저녁에 도토리묵사발을 먹으려고 합니다. 저녁에는 특히 더 칼로리에 신경을 쓰는데요.
도토리묵이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이 있어서 몇 점 먹으면 배가 부르더라구요.
진짜 도토리로 쑨 묵은 쌉쌀한데 도토리의 쓴맛을 내는 성분이 뭔지 궁금합니다.
효능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도토리묵의 영양성분은 칼로리는 약 45Kcal이며 탄수화물은 약 10g, 단백질 약 1g, 지방은 거의 없음, 식이섬유와 타닌, 미네랄(칼슘.인)등이 있으며 쓴맛 성분인 타닌이 있습니다.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도움, 소화개선, 항산화 작용(노화방지, 해독효과)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저녁에 가볍게 먹기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타닌이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도토리묵의 칼로리는 약 80~100칼로리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 도토리묵은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소화를 돕는 역할도 하며, 도토리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도토리의 쓴맛을 내는 성분은 '탄닌'으로, 떫은 맛을 주고 항산화 작용도 있으며,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도 있습니다. 도토리는 비타민E도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도 좋으며, 저녁으로 도토리 묵사발을 먹으면 건강하게 칼로리를 조절하면서도 맛있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