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는 무엇으로 드시나요 간단식이 좋아요
밥을 안먹은지 벌써 10년이 넘고 아침은 그냥 빵에 계란정도 만먹고 있어요ᆢ어떻게 아침식사를 해야 균형있는 식단될 수 있을까요 ᆢ채소 과일도 가끔은 먹고는 있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저는 아침에 계란을 주로 챙겨먹는 편입니다. 단백질 음료나 아보카도, 블루베리, 요거트도 종종 챙겨먹어요. 아침 식사로 빵과 계란을 드시는 것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우수하고 간편한 기본 식단이 되겠습니다. 밥을 드시지 않은지 10년이 넘으셨다면 무리해서 밥을 드실 필요는 없으며, 현재의 간편식 형태를 유지하면서 영양소의 균형만 조금 더 잡아주시면 더 완벽한 아침 식사가 될 수 있겠습니다.
1) 빵 종류: 우선 현재 드시는 빵을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식빵보다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통밀빵이나 호밀빵, 사워도우빵으로 변경을 고려해보시길 바랄게요.
2) 단백질: 계란은 정말 괜찮은 단백질 식품이니, 삶은 계란, 프라이, 오믈렛, 스크램블같이 편하신 조리법으로 꾸준히 섭취를 해주시어, 가끔은 그릭 요거트, 슬라이스 치즈 한 장, 닭가슴살 햄, 훈제연어처럼 한 가지를 얹어서 단백질과 칼슘을 보충해 주시면 좋답니다.
3) 채소, 과일: 여기에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 비타민을 채우기 위해서 가끔 드시는 채소, 과일을 매일 아침 식단에 고정적으로 추가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씻고 다듬기 번거로우시면 주말에 미리 씻어둔 샐러드 채소 한 줌이나 방울토마토 몇 알, 그리고 사과 반 쪽이나 바나나 한개 아니면 블루베리 한줌을 곁들이면 정말 간편합니다.
4) 지방: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채우기 위해서는 호두, 아몬드같은 견과류를 조금 챙겨주시거나, 채소에 올리브유를 살짝 뿌려서 드시면 5대 영양소가 고루 갖춰진 균형 잡힌 아침 식단이 완성될 수 있겠습니다. 식사 전에는 따뜻한 물 한 잔으로 밤새 수분이 부족했던 몸을 깨워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기존에 드시던 빵과 계란이라는 익숙하고 간편한 식단에 통밀이라는 복합 탄수화물, 그리고 드시기 편한 채소, 과일, 견과류만 하나씩 더해주시면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도 매일 아침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는 맞춤형 식단이 될 수 있겠습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 꾸리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5.6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균형있게 할 수는 있는데 보통은 귀찮음이 많습니다
탄수화물: 사과, 바나나, 삶은 감자와 고구마, 오트밀
단백질: 계란, 두부, 요거트
지방: 올리브오일, 견과류
비타민: 양배추, 사과, 브로콜리, 토마토, 블루베리등
여러가지를 균형있게 드시면 됩니다.
다만. 손질이 많고 약간의 조리그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저녁에 미리 만들어 놓고 아침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