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좋은 방법이라는 건 사실 사람들마다 천차만별이라 나이 드시고 공인중개사 공부하신 분들의 말을 빌려보면, 결국에는 반복 숙달밖에 없습니다. 강사들도 그걸 알아서 2달의 커리큘럼 과정을 일년동안 계속 반복합니다. 그리고 책상에 앉아서만 공부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길가다가도 어떤거였지? 하고 생각하고 생각이 안나면 바로 찾아보고 하면 하루종일 공부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무리 나이가 있으셔도 다른 젊은 사람들보다 2배는 노력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가능할 겁니다. 물론 더 힘드시겠지만 공부에는 익숙함이 가장 좋은 공부방법이니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격증은 100점을 만점으로 공부를 하기 보다는 어려운 부분은 과감하게 넘기시고 합격라인에 맞게 공부를 하는 전략이 필요하고 또한 암기가 잘 되지 않을 경우 초성 암기법등으로 나름 암기방식을 만들어서 활용을 하는 것이 좋고 실전에 맞게 기본서 다음으로 문제를 많이 풀고 자주 나오고 꼭 점수 획득이 가능한 부분부터 확실하게 잡고가는 것이 좋은 합격의 방법이라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이론을 처음부터 다 읽기보다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서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틀린 부분 위주로 이론을 보완하는 역순 학습 방식을 활용해 보세요. 책을 덮고 방금 배운 내용을 백지에 써보거나 스스로 질문해서 답하는 방식으로 뇌에서 정부를 꺼내는 연습을 반복해야 기억력이 높아집니다. 오늘 공부한 내용을 주기를 두고 복습하는 간격 반복법을 실천해서 학습한 정보를 단기 기억에서 장기 기억으로 확실하게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